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원 여행 다녀왔습니다 남원예촌 한옥호텔 강추 숙소 후기

by 심시모나 2023. 9. 8.
728x90
반응형

여러분~ 잘 계셨죠?

오랜만에 아주 오랜만에 연락을 드리네요

 

요즘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에 대해

내 의무감인지 아니면 정말 좋아서 하는 건지를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뭐든지 즐겁지 않다면 다시 생각해 봐야 하는 게 아닐지

나는 누군가에게 나의 감흥을 솔직히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있답니다

 

그래도 정말 좋은 남원 숙소는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달려왔어요^^

 

위치는 지도에 첨부드린데로고요

KTX남원역이랑도 택시로 10~15분 정도 떨어져 있어서

남원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강추드리는 숙소입니다

(광한루원이 지척에 있습니다!)

 

그리고 남원여행의 주요지가 여기 옹기종기 있어서

하루는 걸어서 여행을 하실 수도 있는

그야말로 캡짱 위치를 자랑하는 숙소입니다.

 

체크인 : 오후 3시

체크아웃 : 오전 11시

 

숙소 내부에는 요런 고풍스러운 가구도 있고요~

 

저희는 5명이서 가서

방이 2개였는데요

한 방은 요와 이블이 위 사진처럼 온돌방으로 되어 있고요

 

한 개 방은 침대로 되어 있어요

5인 이상이 묵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한옥 특유의 정갈함과 아늑함이 느껴지는 숙소가 아닌가 싶어요

이 방의 장점은 화장실이 두 개라는 것입니다

 

화장실은 한옥이라고 옛날 방식으로 되어있냐?!

 

그러면 제가 소개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는 숙소를 고를 때 화장실이 제일 중요하거든요

 

여기 화장실은 현대적으로 잘 인테리어 되어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고요

비데도 있답니다^^

 

이렇게 공용 거실에는 문으로 만든 듯한 티비장 같은 한옥호텔에만 있을 법한

가구가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다과를 즐겼는데요

여긴 다과상이 포함되어 있어서

프런트에 주문을 넣으면

숙소로 인원수만큼의 식기구와 함께 간식이 배달된답니다

 

수박씨가 들어간 것 같은 주스는

패션후르츠에이드인데요

시원하고 달달하면서 톡 쏘는 맛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틀 묵었는데

이틀 모두 시켜서 알뜰하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저희 조식이 하루에 2명씩 포함된 숙소를 예약했는데요

저희가 4명이 일차로 가고

한 명이 나중에 와서

체크인 후 바로 다음날 4명이서 이틀 치 조식을 한꺼번에 사용했답니다

(그렇게 해도 된다고 프런트에서 미리 말씀을 해 주시더라고요)

 

조식 메뉴판도 보여드릴 텐데요

제가 먹은 건 전복죽이었어요

 

정갈하니 정말 맛있고

반찬들도 정말 좋았습니다

 

제 친구의 초상권 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 했는데요

이렇듯 숙소 외부엔 포토 스폿도 있답니다

 

저녁이 되면 불이 켜지면서

이렇게 이쁜 장소로 변한답니다

 

실제로 보시면 더 이뻐요~

 

실제로 이날은 슈퍼문이 뜬다던 다음날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날도 달이 엄청 크게 한옥 지붕 위에 걸려 있더라고요

 

사진에 담지 못하고 빛나게만 찍힌 달이 못내 아쉽네요

 

마지막날 아쉬운 마음으로

한옥에 걸터앉아 있을 때 친구가 찍어준 사진입니다

 

그냥 찍어도 여긴 막 사진이 잘 나오는 그런 곳이더라고요

 

남원에는 이런 인형들이 곳곳에 많이 있는데요

여기에도 항아리에 이런 인형조형물이 있어서 재밌어서 찍어봤습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곳이 사랑마루라고 아침 조식을 주시는 곳이랍니다!

 


여러분 남원예촌한옥호텔 어떠셨어요?

제 글을 보고 가고 싶으신 마음이 드셨으면 좋겠네요~

 

아직도 남원에서 먹은 맛있는 음식이랑

남원에서 간 미술관이랑

포스팅할 게 너무 많아요~

 

남원은 식당들도 맛있는 곳이 엄~청 많더라고요

숨은 전라도의 여행지 남원!

 

조용하고 춘향이가 이몽룡과 만난

남원에 여행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