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약수역 맛집 만포막국수 막국수뿐아니라 찜닭도 맛나요

by 심시모나 2022. 9. 4.
728x90
반응형

여러분 주말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한반도는 힌남노라는 태풍의 영향권 아래에 있는 것 같아요

 

비가 오는 오후라 그런지 외부 활동보다는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물론 맛있는 배달 음식을 시켜 먹거나

가까운 맛집을 찾으시면서 주말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혹시 오늘 오후 맛집을 찾으신다면

약수동 근처에 제가 아는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맛집 이름은

"만포막국수"

입니다

 


출처 : 심시모나 사진첩

 

일단, 중요한 가격표를 보여드리면서 시작하려고 해요

물가가 올랐다 올랐다 하는데

피부로 와닿지 않다가

이렇게 식당에 직접 가 보면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막국수는 10,000원이니

찜닭 안 드시고 가볍게 막국수만 드시는 분들은 괜찮으실 것 같아요

 

그래도 여기 시그니쳐 메뉴인 "찜닭" 안 먹을 수 없죠

 

먼저 군침도는 사진 먼저 보여드릴게요!

 

출처 :심시모나 사진첩

 

여러분들이 평소에 아시는 갈색 찜닭이 아니셔서 놀라셨죠?

저도 처음에 가게분이 서빙해 주시는데 제가 생각한 이미지랑 달라서 놀랬어요

제가 솔직히 백숙은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혹시 백숙이랑 똑같으면 막국수에 집중해야겠다 했는데

웬걸요 너무 담백하고 쪽파도 맵지 않고 달달하게 찜닭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한 마리가 푹 고아져서 부드럽게 잘 발라지고

제가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데

담백함이 일품이더라고요

 

출처 :심시모나 사진첩

 

그리고 소스!

먹을 만큼 잘 집어서

빨간 다진 양념랑

겨자랑 식초를 소스 접시에 잘 섞어서 찜닭이랑 쪽파랑 같이 찍어 먹으면

 

담백한 고기에 상큼한 매운맛이 베가가 돼서

더욱 풍미를 올리더라고요

출처 : 심시모나 사진첩

 

여러분 막국수는

먹다가 사진을 나중에 찍는 바람에 이렇게 보여드리게 됐는데요

찜닭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국수 면발이 쫄깃하고

무엇보다도 이런 비빔들은 양념장이 중요한데요

양념이 딱 좋아서 닭고기랑 궁합이 맞았던 것 같아요

 

셋이서 갔는데

국수는 거의 설거지 수준이었답니다

 

출처 : 심시모나 사진첩

 

마지막 만두!

메뉴는 "접시만두"인데요

6개가 나오고

두꺼운 만두피에 속이 꽉 찬 만두소를 맛볼 수 있어요!

만두피가 두껍긴 했는데

밀가루 맛이 나는 두꺼운 피는 아니고

잘 익혔는지 만두피도 전 나쁘지 않더라고요

 

솔직히 제가 소개해 드리는 3가지 메뉴 다 맛있었습니다

제가 코리안 푸드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데요

그래서도 이지만 맛도 좋아서 저는 마음에 쏙 들었어요!

 


여러분 어떠셨나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을 때가 점심시간을 살짝 지나려고 하는 시간인데

군침이 살짝 도셨을까요?

 

약수역 근처에 사시거나 가실 일 있을 때

만포막국수 어떠실까요?

 

맛없으면 이렇게 소개 안 했을 텐데요

전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럼, 남은 주말도 즐겁게 잘 보내시고

늘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