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서울맛집 중구맛집 무교동북어국집 북어국만 파는 맛집이에요 한번 맛보면 빠져들어요

by 심시모나 2023. 7. 23.
728x90
반응형

여러분

비 오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 더위에 비에 여러모로 힘든 계절은 지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든든히 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비를 뚫고 간 북어국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서울의 중심이면서 직장인들이 많이 왕래하는 곳에 위치해 있고요

다른 나라 여행객 필수코스 방문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친구의 말을 듣고는

왜 그렇게까지 북어국을...

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제가 먹어보곤 바로 알아차렸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역세권이면서 회사가 많이 있는 도심에 있고

호텔이라든지 관광지랑도 멀지 않아서

맛만 좋다면 장사가 잘 될 위치에 있는 곳인 것 같아요

 

근데 북어국이 이렇게 맑고

고소하고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시원하기까지 할 수 있을까 싶은

그런 맛이었습니다

 

뽀얀 국물이 정말 일품인데요

그 많은 국물을 저는 바닥이 다 드러나게 거의 다 먹었습니다

마셨다고 해야 맞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자극적이지 않고

너무 속이 편안하게 내려가서

부담스럽지 않게 한 그릇 뚝딱하기 좋았답니다

 

반찬은 식탁 중앙에서 먹을 만큼 덜어서 각자 먹도록 되어 있는데요

 

여기 오이지가 정말 맛있어요!

제가 오이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타입인데

여기 오이지는 정말 밥도둑입니다

 

짜지 않고 오이 특유의 비린내가 완전히 제거든

완전 내 스타일 오이지였어요

 

제가 이 글을 쓰면서 생각이 났는데요

 

여기 음식은 정말 자극적인 게 별로 없는 순하면서

감칠맛을 잃지 않은

고수들의 맛이 느껴지는 그런 식당이었습니다

 

한 그릇 다 먹고 나서도

전혀 속이 부담스럽지 않고

반찬도 그냥 먹어도 전혀 짜지 않았어요

 

제가 한식을 선호하는 타입이라

요런 식당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랜만에 정말 맛집을 찾아서

약간 흥분했습니다

 

저희가 오전 10시 반쯤 갔는데요

저희 뒤로 줄이 계속 이어졌답니다

서울엔 하루 종일 비가 오락가락했는데도

발길이 끝이지 않는 것을 보면

정말 유명한 곳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제 자리에서 제 북어국을 찍은 모습인데요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북어국세트가 요렇습니다

공깃밥이랑 물김치까지 해서요

 

물김치도 정말 맛있었어요!

따뜻한 거 다 먹고

시원한 물김치 한 사발 들이키니 마무리로 깔끔하더라고요

 


비 오는 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혹시 술 드신 다음 날

 

그런 날

망설임 없이 방문하시길 추천드리며

서울 중구에 방문하실 일 있다면

그때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 저녁도 평안히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티스토리 친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