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남원 맛집 남원 경방루 중국집 맛집 남원 경방루에서 맛있는 식사 했어요

by 심시모나 2023. 9. 27.
728x90
반응형

여러분

이제 내일부터는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모두 기대 많이 하고 계시겠죠?

 

쉼이 있다는 건

참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평안한 추석연휴를 보내시길 바라며

혹시 이번 연휴에 남원으로 여행 가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 있어서

좋은 정보 들고 왔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남원예촌 한옥호텔에서 걸어서 50미터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던 중국집

 

"경방루"

입니다.

 

대부분 11:00~21:00 운영하고요

첫째, 셋째 월요일엔 정기 휴무래요

브레이크타임은 15:30~17:00 랍니다

 

저희는 지난주에 소개해드린 남원 맛집

"집밥 담다"에서 폭식해서

저녁은 간단히 먹고자 했었는데요

 

경방루의 그릇 크기가 상당히 커서

양이 많다는 생각에 엄청 놀래면서

"간단히 먹으려고 했는데..."라고 말했더니

식당 주인분께서 웃으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던

물짜장 10,000원

 

이게 짜장이라니 하실 텐데요

짜장이라네요

약간 빨간 짜장 같은 매콤하면서도

전분이 적당하게 꾸덕하고

감칠맛이 너무 잘 돌아서

약간 마파두부 느낌이 들었는데요

 

매콤한 맛이 너무 입맛돌게 하더라고요

친구 중 한 명은 매운 걸 못 먹는 친군데도

맛있어서 자꾸 입이 간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중간 정도인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짬뽕이요

이건 삼선짬뽕 10,000원

이고요

 

각종 해산물과 야채가 푸짐하게 넓은 그릇에 꾹꾹 담아 내오시더라고요

이것도 매콤합니다

 

그리고 신기한 게 게가 들어가 있어요

저는 게를 좋아하기 때문에

더욱 좋았습니다

 

그리고 국물에서 불맛이 났어요!

제가 불맛을 좋아하거든요

 

큼직하게 썰린 각종 재료들이 국물과 함께 즙을 짜듯 입안에 가득 퍼져요

 

마지막

탕수육 20,000(중)

 

요건 아예 묻혀서 나와요

친구가 한입 베어 먹는데요

"바사삭"이라는 소리가 나는 거예요

 

묻혀서 나오는데도 바삭함이 그대로 전해지더라고요

보시다시피 야채들도 너무 정직하게 큼직하게 썰려 있고

연근도 들어간 탕수육은 처음인데

암튼 신선하고 바삭하고 맛있는 메뉴였어요

 

전체적으로 여기 식당 음식 너무 맛있었습니다

 

 


식당 분위기는 대충 이렇고요

외관은 대충 이렇답니다

 

남원에 다시 간다면 꼭 다시 가고 싶은 맛집

남원 경방루

 

제가 먹은 제일 독특한 짜장면과

감칠맛과 매콤함

저와 친구들의 입맛에 딱이었습니다!

 

그럼, 추석연휴 잘 보내시고

가족들과 풍요롭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티스토리 친구하기